“내일 죽을 것처럼 살고 영원히  것처럼 배우라.(마하트마 간디)



『공부의 배신』에서 저자 윌리엄 데레저위츠는 이렇게 말한다. “교육의 목표는 당장 써먹을 있는 기술을 습득하는 것뿐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당신을 직장에서는 쓸모 있는 인력으로, 시장에서는 속아 넘어가는 소비자로, 국가에서는 순종적인 국민으로 전락시키려고 하는 것이다. 두고두고 인용될 만한 말이다. 교육에 대한 역사상의 ‘톱 문장’을 꼽아봤다.




 education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세상이 책이라면, 여행하지 않는 사람은 책의 페이지밖에 읽지 못한 것이다.( 아우구스티누스)

 

“교육이란 무엇인가. 무슨 말을 들어도 성질 내거나 자신감을 잃지 않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이다.(로버트 프로스트)

 

“교육이란 무엇인가. 자만심에서 비롯된 무지에서 비참한 불확실성의 길로 이끄는 교육이다.(마크 트웨인)

 


“어린이에게 가르쳐야 것은 생각거리가 아니라 생각하는 법이다.(마거릿 미드)

 

“가슴을 교육하지 않고 머리만 교육하는 교육은 교육도 아니다.(아리스토텔레스)

 

“가치를 가르치지 않는 교육은 그런대로 실용성은 있을지 모르나 사람을 똑똑한 악마로 만드는 짓거리다.(C S 루이스)

 

“마음은 채워야 그릇이 아니라 세상을 불태울 점화이어야 한다.(플루타르코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5&aid=0002474312&sid1=001


+ Recent posts